어느날 아침 우연히 TV를 보다가 씨서스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잘은 모르겠지만 체중감량하는데 좋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 갔습니다. 그런데 지난번 시골에 계시는 어머니께서 올라오시더니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말씀하셨습니다.
"네 아버지가 요즘 나이가 많으니 고혈압약도 먹고 살도 많이 쪘어. 그래서 시서스를 먹으니 3kg가 빠졌는데 안 먹으니 다시 3kg가 쪘다. 그래서 다시 시켰다."
이 말을 듣고 솔깃했습니다. 밤에 일을 하는 터라 졸지 않으려고 군것질을 많이 하다보니 어느새 습관이 되어버린 식성으로 뱃살이 너무 나왔습니다.
그래서 알아보던 중 시서스 제품을 샀습니다.
보통 가루로 많이 먹는데 그렇게 되면 양을 알 수가 없어서 캡슐로 된 것을 주문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chromium과 ketosterone이 포함되어 있다는데요. chromium은 뼈를 생성하는 것과 관련되어 있고 ketosterone은 혈당 조절과 관련되어 있다네요.
용법을 보니 아침에 1-2알 저녁에 1-2알 먹으라고 합니다. 아직 잘 모르니 1알씩 먹어 보기로 했습니다.
아기 낳고 고생하면서 얼굴로 몸도 둥글둥글해지는 와이프도 같이 먹기로 했습니다.
1달 후에는 어떻게 될까 지금은 얼마일까 궁금해하며 체중계에 올라갔더니 헉!
처음보는 몸무게가 찍히네요.
시서스(Cissus quadrangularis)는 수천년동안 효과적인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치질, 통풍, 천식, 알러지와 같은 질환에 사용되었습니다만 최근 연구에 따르면 뼈 건강과 관절 통증에 좋고 심장병, 당뇨병과 뇌졸증에 좋다고 합니다.
시서스란?
veldt grape, adamant creeper, or devil’s backbone 라고 알려진 이 식물은 포도종류입니다.
아시아와 아프리카 그리고 아라비아반도 일부에서 자생하며 고대인들은 통증과 생리불순 그리고 뼈 골절에 이용했습니다. 이 식물의 치료 효과는 비타민C와 케로테노이드 태닌과 페놀에 있다고 합니다.
오늘 날 이 식물의 잎과 뿌리, 줄기는 가루, 캡슐, 시럽 형태로 다양한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시서스의 효과
- hemorrhoids(치질)
- obesity(비만)
- allergies(알러지)
- asthma(천식)
- bone loss(골다공증)
- gout(통풍)
- diabetes(당뇨)
- high cholesterol(고 콜레스테롤)
위의 증상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지만 치질이나 골다공증, 알러지, 천식, 당뇨에 특별한 효과가 없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뼈 건강
골절에 효과가 있고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이 있는 쥐들을 가지고 11주 동안 실험한 결과 뼈를 생성하는 단백질 수치가 변했습니다.
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3388386/
그리고 6주 동안 500mg을 3번씩 섭취한 9명의 실험자들은 턱벼 골절에 효과를 보았습니다. 또한, 통증과 붓기 완화에 효과적이었습니다.
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4784127/
이와 비슷하게 3개월동안 매일 1200mg을 섭취한 60명은 뼈형성에 필요한 단백질 증가 효과를 보았습니다.
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3800385/
관절 통증과 부종 완화
시서스는 관절염에 좋을 수도 있습니다.
8주 동안 29명이 매일 3200mg의 시서스를 복용하니 관절 통증이 상당히 줄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다른 연구 결과에 따르면 쥐의 관절 부종과 염증 완화에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관절염에 좋다는 뜻이지요.
다른 연구에 따르면 시서스는 다른 약보다도 류마티스 관절염에 효과적이었다고 합니다.
대사증후군(metabolic syndrome)에 효과적
대사증후군은 심장질환, 뇌졸증과 당뇨병을 증가시킬 수 있는 위험요소들을 가지고 있는 조건들의 집합체입니다.
복부지방, 고혈압, 고혈당과 과다 축적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포함됩니다.
www.ncbi.nlm.nih.gov/books/NBK459248/
8주동안 123명이 녹차, 셀레니엄, 크롬을 포함하여 1,028mg의 시서스를 복용한 사람들은 음식에 상관없이 체중감량, 복부지방에 효과를 보였습니다. 또한 혈당과 중성지방( 콜레스테롤과 함께 동맥 경화를 일으키는 혈중 지방 성분)과 전체 & 나쁜 콜레스테롤도 감소하였습니다.
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1570348/
72명은 300mg의 시서스를 10주 동안 복용하였는데 관찰 결과 체중, 지방, 허리둘레, 혈당, 전체& 나쁜 콜레스테롤이 감소하였습니다.
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2330043/
그러나 9개의 논문 중에 1개의 논문에서는 시서스와 다른 보충제를 같이 복용하면 체중감소에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가능성있는 부작용
지시대로 복용하면 부작용은 거의 없다고 봐야 합니다. 그러나 복부가스, 설사, 구강 건조, 두통, 불면증 같이 소소한 부작용이 보고 되었습니다.
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1570348/
임신중이나 모유수유 중이라면 안전을 위해 시서스 섭취를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을 치료 중이라면 시서스가 혈당을 떨어뜨려서 현재 복용 중인 약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시서스 복용 전에 의료진과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1570348/
복용법 / 권장량 (Dosage)
현재는 공식적인 복용법이 없습니다.
대부분은 가루, 캡슐, 시럽 형태로 구할 수 있고 하루에 500에서 1000mg 을 복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그러나 효과를 얻기 위해 300~3200mg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2330043/
처음에는 조금씩 복용하고 몸상태를 관찰하면서 늘려가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다른 보충제를 드신다면 의료진과 이야기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시서스는 다양한 질환을 다스리는데 쓰여졌고 복용 후 심각한 부작용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드시기 전 의료진과 상담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자료 출처 : www.healthline.com/nutrition/cissus-quadrangularis#bottom-line
첫날 시서스를 먹은 효과 때문인지 배가 별로 고프지 않았고 뭘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지 않았네요. 습관적으로 입을 가만히 놀리지 않았었는데 말이지요...ㅎ
한 달 후에 어떤지 후기를 적어야겠어요 ㅋ^^
#시서스 #시서스효과 #시서스효능 #시서스복용법 #시서스역사 #시서스부작용 #시서스란 #정기청소 #병원청소 #마포구청소 #마곡청소 #강서구청소 #시서스권장량 #학원청소 #홍대청소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서스 복용 한달 후... (0) | 2021.04.17 |
---|---|
철인 7호 홍대점 난리치킨은 무슨 맛일까 (0) | 2021.03.20 |
TV 안테나 케이블선을 꽂았는데 공중파가 왜 안나올까? (0) | 2021.03.13 |
엠펠리체 호텔 (0) | 2021.01.31 |
연화도 이야기 / 때때 아저씨 (0) | 2020.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