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로 사무실 청소를 홍보해 보면 어떨까요? 셀프로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등록을 했습니다.
파워링크 광고는 아래 사진처럼 네이버 검색창에 가방이라고 입력했을 때 제일먼저 나오는 광고입니다.
네이버광고를 하려면 비즈머니를 충전해야 합니다. 가방을 검색한 사람이 위 쇼핑몰 중에 하나를 클릭하게 되면 광고비가 빠져나가는 CPC(Cost per Click) 상품이에요.
저도 비즈머니를 50,000원 충전했습니다. 그리고 광고를 등록하고 광고를 한 번 클릭할 때 200원이 빠져 나가게 설정했습니다.
드디어 209원이 빠져 나갔네요. 그런데 광고 클릭을 한 기록이 없습니다. 어떻게 된 일일까요?
네이버 검색광고팀에 문의를 했습니다.
당일 데이터의 경우에는 4시간 이상의 데이터가 차이 난다고 합니다. 전에 광고 기술 회사에 다닐 때는 이렇게 되면 큰 문제였는데 네이버는 쿨하게 차이 인정합니다. ^^
한 번 따져 봤습니다.
양해 부탁드린다고 하는데 양해 해드려야지요 ^^
그런데 클릭당 200원으로 설정했는데 그럼 한 번 클릭을 했다고 가정하면 광고비 220원이 소진되어야 할텐데요. 209원이 소진되었습니다. 이건 왜 그럴까요?
차순위와 입찰 편차가 나는 경우 품질 지수를 반영하여 차순위보다 조금 높은 금액으로 저렵하게 집행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190원으로 광고비가 소진되었겠네요. (190원+vat 19원=209원)
입찰한 금액보다 더 높게 집행될 수 있을까요? (당연히 그러면 안되겠지요 ㅎ)
부가세 포함 금액 이상으로 과금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키워드 노출현황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병원청소라는 키워드에 대해 노출현황을 보면 현재 입찰한 광고 소재들이 순위대로 보이게 됩니다.
여러 업체들이 많지요. 역시 제가 올린 광고는 순위 밖입니다.
그럼 저는 200원으로 단가 설정을 했는데 단가를 많이 올리면 순위권에 들어갈 수 있겠지요? 얼마나 올려야 할까요?
현재 1위업체의 평균단가를 확인해 볼까요?
병원청소라는 키워드를 볼까요? 그 와중에 단가를 기본 200원에서 500원으로 올렸습니다만...
1위업체의 평균입찰가는 10,660원이었습니다. 제 입찰가의 2132%라고 합니다. ㅠ
제가 그렇게 설정하면 5만원 입금하고 5번 클릭도 안되겠네요.
#네이버검색광고 #무클릭광고비소진 #검색광고입찰가 #병원청소 #사무실청소 #강서구청소 #마곡청소 #양천청소 #영등포청소 #마포구청소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미없는 공부 제일 오래하는 한국 학생들 (0) | 2020.01.22 |
---|---|
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이 막히면 다시 재개할 수 있을까? (0) | 2019.12.29 |
Throwback Thursday (0) | 2019.12.18 |
파비콘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하기 (0) | 2019.11.30 |
꼰대의 어원, Condescension? (0) | 2019.11.19 |